본문 바로가기

기록하는 공간/→ 공공이 : 카페&맛집

[대전/중구/대흥동] 분위기 HIP한 카페 - 쿨키드커피바

대전 중구 대흥동 카페 거리라고 해도 될만큼

골목골목 숨은 카페들이 많은 지역이기도합니다. 

그 많은 카페들 중에 제 눈에 들어 온 곳은

KOOLKID COFFEE BAR (쿨키드커피바)

위치는 ↓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주      소 : 대전 중구 대흥로 111번길 30-18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455-1)

영업시간 : 12:00~22:00 (매일)
※ 매주 화요일 휴무

 


가장 기본적인 커피들을 중심으로 사이드 메뉴까지 있는데요 

다른 카페에서 못 봤던 것이라면 버터크림라떼랑 애플 라떼 좀 특이한 거 같았어요...

먹어보진 않앗지만 왠지 시그니처메뉴처럼 느껴집니다.

가게의 분위기처럼 힙한 무언가가 있을 거 같았습니다.


 


쿨키드커피바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는 바로 이 크루아상~

쿨한 느낌의 내부 인테리어와는 다르게 겹겹이 뭔가 엄청 맛있을 거 같죠?? 직접 크루아상을 굽는다 하니 더욱!!

당일엔 제가 먹어보진 않았지만 조만간 갈겁니다@_@)/

 

그리고 이외에 와플을 주문한 분 것도 보았는데요 와플도 기가 막힐 듯 합니다. 

다음엔 와서 와플까지 풀 셋팅 해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쿨키드의 내부는 깔끔하기도 하지만 약간의 차가움? 도도함이 묻어 나오는 곳이였습니다. 

아마도 마감을 보통의 카페들관 다른 속이 훤이 들어다보인 상태로 마감을 해서 그렇지 않을까합니다. 

하지만 나름의 맛이 있긴합니다. 카페의 동선이 보통은 네모나게 한 공간을 이루기도..쿨키드는 

분리된 공간에서 하나의 공간임을 이어주는 아래의 DJ존(?) 그 역할을 해주는 거 같습니다.

 

벽면 빔을 통해서 뮤직비디오가 나오고.. 원래 사장님은 DJ도 하고 해서 좀 하고픈 공간으로 활용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근데 무언가 커피만을 마시는 공간이기 보단 아래의 DJ장비들로 하여금

설레이는 구도를 갖게 하는 것도 있다고 느낍니다 저로써는 그랬다구요~ ㅎㅎ

 

그래서 생각해본 건데 DJ을 좀 해주시면 카페를 대여해서 지인들과 파티를 열어도 좋을 거 같더라구요

실제로 쿨키드는커피바는 대여도 가능합니다 시간단 3만원~



그 골목 엄청 많은 카페들 중에 왜 이 곳을 골랐냐고 한다면 한 공간이지만 겉만 보고 속만 보고 판단할 수 없는 

아주 무언가 가능성을 지닌 카페인 거 같아서였습니다. 다채롭게 꾸미거나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거 같았단 말이지요

가볍지만 가볍지 않고 즐길 수 있는 힙한 카페를 찾는다면 저라면 쿨키드커피바를 찾을 겁니다. 

아 그리고....커피를 주문하면 커피와 스티커를 주시는데요 다이어리나 핸드폰에 붙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잊지 않을 고예요~